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경제 상식 사전 - "신문옆에 두고 먹는 커피스럽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전이라하면 어떤 단어의 뜻을 풀이하는 다소 딱딱하다고 느낄수 있는 책이다. 그런면에서 이 책의 제목은 별로 인듯하다. 뭐 상식사전이라는 부분에서 매력을 느끼는 분들도 있을테지만 말이다. 이책은 내가 휴가나가서 읽을라고 산 책인데 가볍게 읽으려고 산 책인데 어쩐지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공부를 하게된 책이다. 왜 있지 않는가? 공부해라해라 하면 하기 싫고, 가끔 공부에 삘받는 날에 하면 더 잘되는것 이책을 읽으면서 느낀 감정이 딱 이러하다.

여러사례를 들어서 더 욱 머리속에더 박히는것 같았고 특히나 관심분야(나같은 경우는 M&A, 주식)의 용어가 나오는 부분에선 두번 세번 읽게하는 매력을 지닌 책이다. 딱히 경제에 관련이 없는 사람들이라도 한번쯤은 읽어봐야 신문읽는데, 뉴스를 보는데 지장이 없을듯한 용어들이 줄줄이 해설되고 이해시키려하는 책이다.

오랜만에 즐거운 책한권 본듯했다. 간만에 공부도 한듯한 산뜻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책이다. 이 리뷰를 읽고 있는 블로거 OR 네티즌 들이라면 진짜로 한번쯤은 읽어보길 바란다. -독서 포인트: 따로 없다. 그냥 생각업이 봐도 공부되고 공부하듯 본다면 더욱 공부가 되는 책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