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도요타와싸워 이기는 전략 - "그런게 있기는 한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나 도요타랑 싸워서 어떻게 이겨??" 이라는 질문으로 시작해 보기 시작한책.. 이책을 다 읽고나서의 생각은...? "음... 진짜로 가능성이 아에 없지도 않은데?" 라고 바뀌었다.

이책에서는 너무나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내가 만약 중소 혹은 영세 기업의 사장이라면 이책을 읽고나서는 적어도 우리 기업의 이윤을 1.5배이상은 올릴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절로 나는 책이다.

기업의 첫시작인 영업부터 상품브랜드화 전략까지 그리고 마인드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라고 평가할수 있겠다.

만약 마케팅전략을 생각하고 읽기 시작한 독자라면 실망감을 감출수 없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 이 무한 경쟁사회에서 진짜승자로 자리잡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책을 보고 환호성을 지를 것다.

실제로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이 한 기업에서 영업을 할때 그리고 회사를 설립하고 그 후의 이야기들을 예로들면서 자신은 이렇게 했으니 당신들도 이렇게 해보는 것은 어떤가? 라는 식의 권유를 해주고 있다.

자신이 경험했던 것들의 핵심이라 표현될수 있는것들을 책으로 지어 내어 작가의 권유가 꾀나 솔깃하게 들린다. 기업의 한 오너 또는 CEO라면 각 항목마다 전략을 구사할경우 마인드 Tip을 주어서 한번더 독자의 마음가지를 다잡아 주는것 같아 작가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진다.

"도요타도 삼성도 모두 자그만 공장에서 쌀집에서 시작한 기업이었다. 그회사를 이렇게 커버렸다. 왜 대체왜? 나도 할수있진않을까? 아니지 나도 할수있다."  라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한편의 전략집!!

나도 할수있다. 좀 더 높은 곳으로의 도약을 위한 경험이 부족한 경영자라면 꼭 이책을 추천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