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알리다./영상편집, 촬영

영상촬영 해보기 #02. 스마트폰으로도 로그 촬영이 가능할까? ― FiLMic Pr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영상을 촬영하는 영상인(?)들이 들어나고 있다. 비싼 장비 없이도, 우리는 이미 모두 비싼 장비를 가지고 있기에 이제는 누구라도 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 우리가 가지고 있는 비싼 장비는 스마트폰이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모두 괴랄하기 짝이 없는 비디오 촬영 스펙을 자랑한다. 불과 1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고오급 DSLR 에서나 가능했던 4K 영상은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문제는 4K라는 화질과 해상도는 높아 졌음에도 불구하고 다소 퀄리티 있는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필수 아닌 필수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Log 촬영에 대한 지원은 안타깝게도 아직 대중화 되지 않았다. (필자가 알기로는 오늘자 기준으로 공식지원 되는 스마트폰은 LG V30 정도?)



하지만 우리는 좌절할 필요가 없다. 왜냐면 우리에게는 FiLMiC Pro App 이 있으니까 !!



Story One. FiLMiC Pro App

 이 앱은 동영상 촬영 앱이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영상촬영 앱을 사용해 봤는데 이 녀석 만한 앱을 찾지 못했다. 그 이유는 남들 4K 지원 하지 않을 때 이 녀석 만큼은 4K 촬영을 가능하게 했고, 배율은 물론 영상촬영 단계에서 칼라 그레이딩 (Color Grading) 까지 지원하고 있으니 실로 대단한 "¹FiLMiC Pro App이라고 할 수 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유료라는 것. 비싸다. 16.49$ 

하지만 그정도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앱이며 촬영 퀄리티 자체도 나쁘지 않다. 필자는 DSLR 이 무겁거나 DSLR 이 없을 때 이 앱을 이용하여 영상 촬영을 할 정도. 



물론 DSLR 보다는 떨어지는 화질이나 퀄리티지만 충분한 광량과 조도만 충족한다면 DSLR 만큼의 영상을 뽑아 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마음에 안들면 환불하면 되니 속는 셈치고 구매해 보자)



Story TwoFiLMiC Pro App Log

 일단 이 앱은 정말 많은 기능을 담고 있지만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겠다. 이번 포스팅은 메뉴얼이 아니고 솔직히 몇 번 터치해보면 누구나 다 앱은 파악할 수 있으니까 말이다. 그럼 오늘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다?! 바로 ²Log 촬영 모드이다.

이 앱은 유별나게도 Log 촬영을 지원한다. 따라서 스마트폰으로 후보정 작업을 하는데 무리가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그리고 유료다. 대략 1만원 정도 하는 것 같다.)


설정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앱 실행 후 RGB 다이어 그램을 선택한다.

(2) 2번째 메뉴 그래프 영역을 선택한다.

(3) Log 를 항목을 선택한다.

(4) 촬영자가 원하는 대로 상세 값을 설정한다.

(5) 촬영만 시작하면 된다.


이 앱으로 우리는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Log 촬영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