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알리다./영상편집, 촬영

파이널컷프로(FCPX)강좌 #21. 타이틀(자막)반사효과 따라해보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파이널컷프로에서 자막이 반사되는 듯한 느낌의 효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이 방법은 3D 텍스트를 잠깐 활용하여 진행하게 되며 해당 효과를 적용했을 시 반사되는 물체에 대한 조금 더 그럴듯한 자막, 타이틀을 넣을 수 있다. 



— 방법

하는 방법은 절차가 귀찮아서 그렇치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다. (이러한 번거로운 과정들을 단번에 정리해줄 모션5를 사용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계속해서 이 반사자막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이용진행순서는 아래와 같다.  


(1) 영상클립과 자막을 넣어 준다.

(2) 자막에 위치를 잡고 복사 - 붙여넣기 한다.

(3) 붙여넣은 자막에 (반사가 되는 자막) 3D 텍스트를 적용해 준다.

(4) 3D 텍스트화 된 자막을 선택하면 이전에는 보지 못한 요상한 방향키가 보인다. (아래화면 참조)



(5) 위치를 조정해 준 뒤에 방향키 주변에 있는 동그란 원으로 타이틀(자막)을 회전시킨다.

(6) 적당한 위치에서 자리를 잡으면 다시 3D 효과를 꺼준다.

(7) 그리고 해당 자막을 블러처리하거나 투명도를 조절하여 빛이 반사되는 것처럼 만들어 준다.


솔직히 하나도 어렵진 않다. 반사되는 효과나 시각적인 부분은 편집자의 센스에 따라서 조금 씩 다르게 설정을 해주면 된다. 설명이 부족하다면 영상을 통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영상보고 따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