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 써본다./테크놀로지

애플워치를 충전하는 보조배터리 ― Belkin F8J201bt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요즘 애플워치를 사용한다. 사실 악세사리를 착용하기 싫어하는 필자의 성격상 애플워치를 사는 데 까지는 많은 고민과 생각이 필요했다. 시계도 차지 않는데 애플워치를 꾸준히 오래 찰 수 있을까? 혹은 과연 나에게 필요가 있을까? 라는 여러가지 생각들이 나를 망설이게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매우 잘 쓴다. 



여튼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충전. 사실 필자가 구매한 애플워치 시리즈3는 생각보다 배터리가 오래간다. 그래서 가끔 배터리 충전을 잊거나, 잠에 들기도 하는데 그 때문에 배터리가 가끔 방전되기도 한다. 


필자야 보조배터리를 항상 들고 다니기는 하는데 애플워치는 별도의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이 있어야 함으로 라이트닝 케이블 외에 선을 또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거기다가 애플워치를 사면 기본으로 딸려나오는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도 1개 주고...


해서 필자는 이 제품을 구매했다. 바로 애플워치를 마그네틱 케이블 없이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 ! (아 원래는 사진을 보정하고 포스팅에 사용하려고 하였으나... 번거로우니 PASS)


"Belkin F8J201bt" 



#1. 디자인

― 디자인은 매우 깔끔하다. 보통의 보조배터리처럼 비슷하게 생겼다. 하지만 벨킨 특유의 깔끔한 디자인은 애플워치와 조화를 잘 이룬다고 보여진다. 




그리고 다른 보조배터리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원형의 공간이 보이는데 바로 이 공간이 애플워치를 충전하는 공간이다. 마그네틱 케이블에서 애플워치를 충전하는 마그네틱 부분만 이 보조배터리에 담아낸 것이다. 그것도 디자인적으로 꽤 깔끔하게 말이다. 






그외 디자인데 대해서는 굳이 별 다른 말을 하지 않으려고 한다. 사진으로 충분히 설명이 가능하니까 말이다.



#2. 용량과 스펙

― 해당제품의 용량은 6700mAh. 애플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X의 배터리 용량은 2716mAh 정도로 해당 보조배터리로 약 2회 정도 충전이 가능하다. 그리고 애플워치만 기준으로 보면 334mAh 정도 된다고 한다. 약 20번 정도 충전할 수 있다. (산술적으로...) 물론 충전횟수는 전압과 전압의 차이로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내용은 ¹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하길 바란다.



뭐 아무튼 결론적으로는 해당 제품으로 아이폰 1회 ~ 1.5회 + 애플워치 1회 정도 충전하기에는 충분하고, 하루 정도는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의 방전을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Input 은 5V - 2.4A / USB Output 은 5V - 1A / 무선(애플워치용) Output 은 5V - 1A 라고 표기가 되어 있다. 애플워치만 놓고 보았을 때 충전도 빠른 편이고 아이폰도 비교적 빠르게 충전이 된다. 완충까지의 시간을 테스트 해보진 않았지만... 말이다. 물론 고속충전이 된다고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3. 장점과 단점

―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벨킨스러운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작은 사이즈. 무엇보다 선 없이 애플워치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뭐 아이폰은 라이트닝케이블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원래 들고 다니던 것이니 딱히 큰 불편함은 없다. (아이폰도 무선충전을 지원했다면 좋았겠지만 그러려면 배터리 사이즈부터 커져야 하고 무거워지고 여러모로 포터블함이 떨어진다. 그래서 필자는 일부러 스마트폰용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구매하지 않는다.)


여튼 장점은 제품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이 다 만족스럽다. 다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가격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고용량의 보조배터리에 비해서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다. 그냥 배송비 포함해써 10만원 넘어간다고 보면 된다. 벨킨이라는 이름값과 애플워치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 라는 특수성이 이따위 가격을 만들어 놓은 것 같은데... 솔직히 애플워치 아니면 이 가격으로 구매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제품은 아니다.



#4. 영상리뷰

— 업데이트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