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아이폰5 카메라롤 썸네일을 변경해보자. (iOS 카메라롤의 썸네일 변경)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어플을 사용해 보기를 좋아 하는 나는 사진이나 카메라를 관리하는 것을 좋아 한다. 때문에 사진편집어플 부터 엘범어플까지 다양한 것을 경험했고 또 사용해 보았다. 내가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느꼇던 것은 그냥 카메라롤이 가장 편하다는 것이다. 솔직히 엘범에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경우를 제외하면 아이폰의 기본 사진어플인 카메라롤만큼 빠르고 직관적이 것이 또 있을까? 싶기도 하다.

그리고 아이폰의 특성상 다른 어플이 사진을 가져오려고 할 때 본인의 입맛에 맛는 엘범이 아닌 카메라롤에서만 가져올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그리고 대부분의 엘범어플은 카메라롤의 사진을 복사해서 가져오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용량이 2배로 소요가 된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좋긴하겠지만 나는 그렇게 못하겠다.> 결론적으로 나는 이런 이유 때문에 카메라롤을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카메라롤 앨범 옆에는 작은 사진(썸네일)이 보여진다. 나름대로 생각을 좀 해봤는데 별다른 설정을 안하면 기본 카메라롤 중 모든사진이 보여지는 카메라롤에는 가장 최근의 사진이 그리고 추가시킨 앨범에는 가장 마지막에 찍었던 사진이 보여지게 된다. 그럼 어떻게 이런 썸네일을 바꿀 수 있을까?

결론만 말하자면 썸네일로 사용할 사진을 복사해서 앞쪽의 사진으로 옮기면 된다. 하지만 이는 카메라롤<사진의 전부가 보여지는>은 바꿀 수 없고 엘범의 사진만을 바꿀 수 있다. 바꾸는 법은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해 보자. 

아이폰 실용 백서: 카메라롤 썸네일(바꾸기) 



우선 빨간색으로 표시가된 Daily 라고 하는 폴더를 보자. <그냥 엘범명은 내 개인 취향이니까 이해해주기 바란다.> 보면 럭키스트라이크로 된 담배 모양의 썸네일이 보인다. 난 저 썸네일을 바꾸도록 하겠다. <담배가 거슬린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어서...블로그 쓰면서 같이 바꾸어 본다.>
 

내가 바꾸려고 선택한 사진은 저번에 티스토리에서 받았던 2012 우수블로거 상패다. <블로그 다시 시작하면서 다음을 다잡기 위해서 선택했다.> 해당 사진을 길게 쭉~ 터치하면 위 이미지 처럼 복사하기라는 박스가 뜬다. 저 박스를 터치해서 해당 이미지를 복사하자.

 

그 후에 다시 맨 앞쪽에 놓인 이미지<럭키스트라이크 담배갑>를 길게 눌러 보자. 그럼 처음과는 다르게 복사|붙여넣기의 이미지가 보인다. 그중 붙여 넣기를 넣으면 처음에 선택했던 티스토리 상패가 위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위 이미지처럼 "Daily" 부분의 썸네일이 변경이 된다. 간단하다.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기본 카메라롤의 썸네일을 변경할 수 있다. 별것 아닌 아이폰사용 팁이기는 한데 그대로 혼자 알고 있는 것 보다는 다 같이 정보를 공유하는게 좋은 것 같아서 이렇게 올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