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알리다./영상편집, 촬영

파이널컷프로(FCPX)플러그인 리뷰 #001. 무료 타이틀 플러그인 Off the Tracks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블로그 외에 Youtube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블로그에도 파이널컷프로 강좌를 올렸고, 영상을 별도로 제작해서 Youtube에도 올린다. 원래는 기본 베이스가 블로그였고, 블로그에 올릴 영상을 Youtube에 올리는 정도 였다면 지금은 반대다. 그래서 Youtube에 올릴 콘텐츠를 생각을 좀 해보다가 파이널컷프로 강좌 외에 파이널컷프로의 플러그인을 리뷰 해보는 콘텐츠를 올려보려고 한다.


이 리뷰를 하는 이유는 파이널컷프로는 생각보다 플러그인이 다양하지가 않다. 아무래도 프리미어프로보다 편집과정을 단축해주고 편의를 제공하는 플러그인이 없다. 그래서 찾기도 귀찮고 이게 유료인지 무료인지, 그리고 유료라면 내가 살만한 가치가 있는 지 고민이 된다. 그래서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자 이러한 영상을 만들어 올리려고 한다.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으로 "Off the Tracks" 라고 하는 타이틀효과 플러그인을 소개하려고 한다. 아무래도 영상 플러그인이다 보니까 글로 설명해봐야 별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상세한 리뷰는 영상을 통해서 대체한다. (앞으로도 이럴듯...)



1. 영상 보기 전 다운로드 및 플러그인 오리지널 소개 페이지

https://goo.gl/ECFotK



2. 영상리뷰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