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알리다./영상편집, 촬영

영상촬영 해보기 #03. 플레이 매모리즈가 사라진 소니 A7M3로 타임랩스 촬영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캐논 DSLR로 타임랩스를 촬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했었다. 이번에는 소니 차례. 필자는 최근에 정발한 소니의 역작(?)이라고 평가받는 A7M3 모델로 타임랩스를 촬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자 한다. (해당 포스팅에서 말하는 정보는 모두 소니의 A7M3 모델을 기준으로 작성되며 다이얼 내 S&Q 모드가 없는 모델이라도 해당 디바이스가 S&Q 촬영을 지원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타임랩스를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뭐 이전에 소니카메라를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타임랩스 그거 그냥 플레이 메모리즈에 있는 타임랩스 앱으로 촬영하면 되는 것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최근에 출시되는 소니의 카메라에는 플레이 메모리즈가 없다. 없는 이유는 해킹으로 유료 앱을 무료로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고 그러면서 카메라 소프트웨어에 이상이 발생하는 이슈가 자주 발생해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다. 


따라서 A7M3 모델은 플레이 메모리즈 앱으로 존재했던 타임랩스 앱을 사용할 수 없다. 유료라서 타임랩스 촬영이 필요한 분들 만 구매해서 사용해 왔을 앱이기는 하지만 말이다. 여기서 희소식을 전하자면 이 소니 A7M3 모델은 무료로 타임랩스를 촬영할 수 있다. 어떻게 별도의 앱 없이 타임랩스 촬영이 가능한 것일까? 그건 바로 S&Q 모드, Slow & Quick 모드가 있기 때문이다.



소니 카메라의 S&Q 모드

| 소니의 S&Q 모드는 영상촬영 단계에서 슬로우 모션효과를 주도록 만든 기능인데 이를 활용하면 타임랩스를 촬영할 수 있다. 설정 방법도 어렵지 않다. (다만 기존에 플레이 메모리즈에서 제공하던 타임랩스앱이 더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다.) 우선 S&Q 모드로 다이얼을 돌려보자. 그리고 난 다음에는 아래 과정을 따르면 된다.


(1) 메뉴에 들어간다.

(2) 슬로&퀵모드 설정

(3) 원하는 녹화프레임과 FPS 설정

(4) 촬영시작


정말 간단하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도 여기서 끝!


영상으로 배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