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 써본다./문화생활

치즈 인 더 트랩 ― 원작도 안 보고 드라마도 안 본 남자사람이 쓰는 솔직한 리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여친님이 치인트를 보자고 해서 봤다. 나는 정말 보기 싫었다. 그 이유는 영화장르는 내가 끔직하게 싫어하는 장르이며, 나의 성향과는 정 반대되는 영화장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존엄하신 여친님이 친히 티켓까지 구매하시어 반 강제로 보게 되었다. 그리고 이렇게 리뷰를 남겨본다. (참고로 본 리뷰는 원작, 드라마와는 절대 비교하지 않으며 제목에서 말했던 것처럼 본 사람으로 솔직하게 주관적으로 쓰는 글 임을 먼저 말한다.)



― 캐릭터의 설명부족

일단 영화를 보는 내내 느꼈던 것은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 너무 부족하는 것이다. 치인트에 나오는 모든 캐릭터는 정말 독특한 면을 가지고 있다. 그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칼라는 잘 보여주는 데 왜 그러한 성격을 가지게 되었는지 배경설명이 너무 부족한 것 처럼 보였다. 그러다보니 영화를 보는 내내 "WHY?" 라는 질문이 머리속을 떠나지 않는다.



― 갑자기..?!

영화를 보는 내내 드는 두번째 질문은 "갑자기?!" 이다. 관객이 적응하기 어려울 정도의 빠른 전개, 갑자기 등장하는 캐릭터, 갑자기 등장하는 사건은 도저히 우매한 필자는 따라갈 수도 이해할 수 도 없었다. 저번 블랙팬서에서 리뷰에서 언급했던 부산배경 만큼이나 "갑자기" 벌어진 일들이 너무 황당하게 느껴진다.



― 하지만 배우들은...

영화 구석구석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배우들의 연기나 분위기는 마음에 들었다. 그나마 영화에 집중할 수 있던 요인은 유정역을 맡은 박해진의 냉소적이며 차가운 모습과 사랑하는 홍설(오연서)를 보는 모습이 큰 대립을 주다던가 하는 것은 왜라는 질문과 갑자기라는 질문이 계속 떠오르지만 볼만 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의외로 산다라박의 연기도 나쁘지 않았고, 사이코 같았던 오종혁의 모습도 영화에 (그나마) 집중할 수 있도록 한 요소가 아니었나 싶다.


뭐 그래도 영화 자체는 솔직히 재미있는 편은 아니었다. 아니 재미없었다. 적어도 나에게는 말이다.


올해 본 영화 중에 두 번째로 재미없었던 영화. "치.인.트" (블랙팬서보다 재미 없었지만 영화 제작 및 여러가지 조건을 건 가성비를 따져보았을 때 치.인.트에 조금 더 높은 평점을 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