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조선명탐정:각시투구꽃의 비밀 - 색다른 모습의 연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감독 김석윤 (2011 / 한국)
출연 김명민,오달수,한지민
상세보기

오랜만에 극장에서 여자분과 영화를 보았습니다.
물론 전혀 이성적인 감정이 없던 아는 누나랑 같이 보았지요.
무엇을 볼까 하다가 조선명탐정을 보았습니다.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재미있었다.", "김명민의 새로운 모습을 보았다."
등의 나름대로 좋았다는 평가가 대부분이어서 였습니다.

물론 저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블로그에서 대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봐서 그런지 
김명민씨의 연기나 한지민씨의 색다른 모습에는 크게 감동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분명 기존의 이미지에서 탈피한 모습은 즐거웠습니다.

앞으로 영화볼때는 블로그로 대강 내용을 보고 가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조선명탐정의 내용을 간략하게 아주 간략하게 소개하면 
뇌물받아 먹는 양반놈들을 찾아내는 왕의부름을 받은 탐(探)정(正)의 이야기 입니다.
그 중 만나던 한지민씨와 오달수씨도 사건에 개입되 있지요~^^

이 작품을 재미있게 보았던 이유는 앞서말한 배우들의 
기존이미지를 벗어나는 연기때문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재미있던 것 배경이었습니다.

때는 조선시대, 그리고 사대부의 정신이 
절대유교적이지 않던 사상으로 위협받고 있던 때 를 배경으로 합니다.
당시에는 이단이었고, 지금은 자유로 인해서 하나의 권리가 되었지요...
개인적으로 유교적이지 않은 이데올로기를 가진 신이란 존재를 믿는 사람으로써
매우 흥미로웠던 배경이 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싸가지가 없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말이 그렇다는 것입니다.)

자세하게 이야기 하지는 않습니다.
스포유출같은 휴대폰모서리로 찍힐 짓은 하지 않겠다는 주의이지요.


이러한 흥미로는 시대적배경에 배우들의 신선한(저는 그렇게 느끼지 못했지만...)연기가 추가되니
아주 흥미로운 조선명탐정:각시투구꽃의 비밀 이 완성되었습니다.

맛있는 비빔밥처럼 잘 비벼진 작품에 저는 별점을
★☆
정도 주고 싶습니다.

다소 후 하게 별점을 준 경향이 없지아나 있지만
저는 씀씀이가 큰사람이라서..-_-;;

나머지 하나가 깍인것은 다소 억지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또 스포 유출같아서 생략하겠습니다.
하지만 극장에서 보신다면 분명 즐거운 9000원짜리 시간을 보내실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