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 프로그램 리뷰 | 맥북 메모리 관리프로그램 Dr.Cleaner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필자가 얼마전에 구매한 맥북 프로. 구매하고 나서 윈도우와 다른 UI, UX 로 적응기간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나름 적응을 하고 잘 사용중이다. 원래 데스크탑 PC 를 사용했던 터라 노트북에서 버벅이지 않을까 하고 걱정을 했지만 막상 큰 버벅임은 없었다. 하지만 RAM 용량이 조금 부족(?) 하기 때문에 포토샵, PPT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게 되면 약간의 버벅임이 느껴지긴 한다. 사실 이러한 부분은 윈도우에서도 느꼈던 부분으로  주기적으로 메모리를 리셋해주곤 했는데 맥 OS 에서는 이러한 관리툴이 없을까? 하고 찾던 중에 쓸만한 APP 를 알게 되어 소개한다. 


필자가 오늘 소개할 맥 메모리 관리 APP 는 바로 Dr.Cleaner 라고 하는 것이다.


Dr.Cleaner 다운로드



- 윈도우와 다르게 맥 OS 환경에서는 앱스토어에서 다양한 APP,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물론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도 하지만 여튼 이번에 소개할 Dr.Cleaner 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는 하기 링크참조를 확인하기 바란다.


링크참조 | Dr.Cleaner 앱스토어 다운로드


Dr.Cleaner 사용법



- 이렇게 설치를 마치고 해당 APP 를 설치하게 되면 상태표시줄 상단에 새로운 아이콘이 형성이 된다.



그리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고, 클릭 한번으로 메모리 최적화(정리)는 물론 하드디스크 내 쓸데없이 용량을 잡아먹는 항목들도 정리가 가능하다. 물론 작동되고 있는 다양한 APP 들이 많다면 메모리 최저화를 해도 그 % 가 큰 폭으로 줄진 않는다. 하지만 다른 APP 를 종료하고 메모리 최적화를 실행하면 꽤 많은 % 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맥 OS 에서는 메모리 관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