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 제품리뷰 | 삼성 USB MUF-32GB , 디자인 좋은 USB 추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클라우드 시대라고 불린다. 클라우드USB 나 별도의 메모리 저장장치가 없어도 스마트폰, 웹공유 등으로 인터넷만 되는 환경이면 언제, 어디서든 자료를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시대이다.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인터넷 보급만큼은 세계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니까 말이다. 자 여기서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USB를 사용한다. 이유는 간단하게 자료를 저장하고 타인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으니 말이다. 


필자 역시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론 집에 NAS 서버까지 두고 있지만 사무실에서는 USB를 깨알 같이 사용한다. 오히려 간단한 자료 저장이나 사진 정도는 나스서버에 저장하거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해서 전달하는 것보다 USB가 더 편하니까 말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필자가 최근에 구매한 USB 추천하는 삼성제품 리뷰를 작성하고자 한다.






아주 작고 가볍고 신경쓰지 않으면 보이지도 않는 USB 이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 라고 이쁜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건 누구나 마찬가지 일 것이다. 그런 면에서 이번 삼성 USB MUF-32GB 는 매우 큰 만족도를 자랑한다. 개인적으로 좋아 하는 메탈소재와 메탈실버 색상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제품. 위 사진들이 보여주고 있듯 디자인 적으로 큰 만족도를 자랑한다.



다른 제품들에 비하여 디자인적으로 절대 밀리지 않으며 오히려 과거의 삼성제품의 모습은 온대간대 찾아볼 수 없다. 디자인이 상당히 잘빠졌다. 그러고 보면 최근 삼성들의 제품은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향상된 모습을 보인다. [ 물론 디자인은 "개인적인 취향" 이라는 부분이 크긴 하지만 객관적으로 보아도 과거보다 진짜 많이 발전된 것을 대부분 사람들은 인정할 것이다. ]







그럼 디자인만 훌륭한 것일까? 아니다. 디자인 좋은 USB 추천하는 삼성 USB MUF-32GB 의 경우 USB3.0 방식을 적용하여 데이터 이동속도가 상당히 빠른편이다. USB 2.0의 처리속도는 480Mbps. 하지만 USB 3.0의 처리속도의 경우 5,000Mbps 이다. 산술적으로 대략 10배 정도가 빠른 속도. 이는 데이터 이동간에 쾌적함을 제공해 주며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을 준다. 




전체적을 삼성 USB MUF-32GB 제품은 디자인적으로 그리고 기능적으로도 큰 만족도를 자랑한다. 개인적으로 삼성제품의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부분을 높게 평가하지 않는다만 최근 삼성의 기술력과 디자인은 충분히 고평가 받을 만 하며 그 제품중에는 작지만 생활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USB 도 포함이 된다. 만약 지금 필요에 의하여 USB를 구매한다고 한다면 필자는 과감하게 이 제품을 권하여 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