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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의 기술 - 마케팅의 발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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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기술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김훈철 (멘토르, 200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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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휴가때 읽을만한 책을 찾으려 서점에 갔다.
저 구석탱이에 마케팅 관련서적이라고 해서 삐져나와 있는 녀석...
이놈과 난 이렇게 만났다.

이놈 재미난 놈이다.
-이야기로 마케팅을 하란다.-

사실 마케팅을 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면서 부터 마케팅 관려 서적과 미팅을 해댔다.
근에 이번 미팅은 새로웠다. 이전까지의 내가 생각해오던 마케팅은 전통마케팅. 그러니까.
상품홍보, 브랜드 이미지, 등에 대한 책이었다.

허나 이놈은 참 맛갈나게도, 요런것을 효과적으로 하기위한 그러니까.. 마케팅의 마케팅 같은
역할을 스토리란 놈에게 맡겨보자는 것이다.

그러면서 세계굴지의 기업이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사용하여왔는지도,
그리고 잘못된 예시도 들어주며 알려준다.
"스토리텔링은 이렇게 하는거고, 이렇게 해야 된다..."

이번 미팅은 즐거웠다. 이전까지 내가 생각했던 마케팅의 서포트를 해줄수 있는 녀석과 만났으니까.
든든한 지원군을 만난듯한, 천군만마를 얻은것 같은, 그리고 내 생각을 좀더 다르게 가질수있는,
이런것들을 배웠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