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경영, 투자쪽 관련 업무를 본다면 ROI 와 ROAS 라는 용어를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다. 몇 마케팅대행사의 제안서를 보더라도 이 두가지 용어가 보여지기도 한다. 필자는 솔직히 다 뻘소리고 그냥 말로 쉽게 적어도 되는 건데 쓸데 없이 있어보이게 할라고 이런 용어 쓴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모르는 것 보다는 알면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두가지 용어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한다.
ROI (Returns On Investment)
- Returns On Investment 의 약어인 이 단어는 "투자금액대비 수익" 을 의미한다. 그러니까 총 투자한 금액에 대비하여 얼만큼의 수익을 내느냐 어떤 (금액적, 정량적) 효과를 보이느냐 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가 되는 셈이다. 이를 계산하는 수식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이러한 수식으로 산출되는 값은 이익률이다.
(수익-비용) / 투자비용
ROAS (Returns On Investment)
- Returns On Ads Spending 의 약어인 이 단어는 "광고비용대비 수익" 을 의미한다. ROI 가 조금 더 포괄적인 투자대비 라면 이 ROAS 는 광고라는 특정 카테고리의 효율,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단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계산하는 수식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이러한 수익으로 산출되는 값은 수익률이다.
매출액 / 광고비용
'이전 글 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사회공부 | 당신은 프로테우스 인간인가? (0) | 2016.01.19 |
---|---|
칵테일파티효과 (선택적지각) 이란 무엇인가? (1) | 2016.01.18 |
| IT칼럼 | 비트윈의 성공원인은 무엇인가? (2) | 2016.01.16 |
| 제품리뷰 | 맥포스 몰리타이 가방에 가방을 더하다. (0) | 2016.01.15 |
| 맛집리뷰 | 광화문 불고기 브라더스 가격대비해서 ... (0) | 2016.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