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웨어러블 디바이스 (Wearable Device) & 웨어러블 컴퓨터 (Wearable PC)?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 IT 뉴스를 보면 웨어러블 디바이스 (Wearable Device) & 웨어러블 컴퓨터 (Wearable PC) 라고 하는 제품들이 속속 눈에 띈다. 대체 웨어러블 디바이스 (Wearable Device) & 웨어러블 컴퓨터 (Wearable PC) 는 무엇일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Wearable Device) & 웨어러블 컴퓨터 (Wearable PC) 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Wearable Device) & 웨어러블 컴퓨터 (Wearable PC) - 웨어러블??




<ImageSource: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0&aid=0002511955>


웨어러블 [wearable] 이라고 하는 것의 본래 뜻는 "착용할 수 있는" 이란 뜻이다. 이 뒤에 디바이스, 컴퓨터, PC 등의 단어가 붙은 것이 바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Wearable Device) & 웨어러블 컴퓨터 (Wearable PC) 이다. 즉, 풀어서 설명하면 착용할 수 있는 장비(디바이스), 컴퓨터(PC)를 의미한다. 


또한 이는 단순히 착용하는 것 이라는 의미가 아닌 착용하여 착용자와 장비가 상호간 소통하는 장비를 뜻 한다. 


예를 들어서 최근 떠오르고 있는 핏피트나 과거 영광(?)을 누렸던 조본업의 경우 역시 웨어러블 장비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사용자의 이동거리, 칼로리계산 등을 통하여 장비가 사용자의 건강을 체크하고 확인하는 것이다. 또한 구글 글라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사용자가 글라스를 착용함으로써 사진, 동영상을 자신이 보이는 대로 촬영할 수 있고, 지도 등 여러 부가 기능을 전달하여 준다. 


바로 이런 류의 제품들이 웨어러블 디바이스 (Wearable Device) & 웨어러블 컴퓨터 (Wearable PC) 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아직까지는 발전이 더 필요한 제품군이며 아직 부족한 것도 많고 문제(프라이버시, 보안성 등)이 있지만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많은 사용자들에게 이용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