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 마케팅공부 | 림빅시스템 (limbic system) 그리고 림빅 맵 (limbic Ma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림빅시스템 (limbic system) 그리고 림빅 맵 (limbic Map) 

 


림빅 시스템 내 에서 각 세가지의 지령은 위로 두개 아래로 1개 로 대립되는 듯한 느낌의 Map 가 그려진다. 이는 인간의 행동 반경을 나타내는 것으로 각 지령 사이에는 수 많은 행동(감정 등)이 포함이 된다.

 

이는 자극 <모험> 지배 <통제/규율> 균형<개방/관용> 자극  이러한 사이클로 이루어지게 된다. (보다 쉬운 이해를 위해 위 사진 참조.) 각 사이클의 행동반영에 따르는 행동양식 역시 위의 표를 참고하면 된다. 이때 하나의 지령선에 가까워 질수록 그 지령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반대로 중간 정도로 갈수록 모호해 지거나 두 지령의 색을 뚜렷하게 확인하여 볼 수 있다.

 

예를 들어서 통제/규율 부분의 질서, 논리를 보면 어떠한 틀에 정되어 있는 (지배)왜 그 속에서 안정감을 찾는(균형)의 느낌을 받는다.

 

이런 식으로 림빅 맵이라는 것을 그렸고 이를 참고 한다면 많은 행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마케팅 적, 비즈니스 적으로 충분히 이용할 만한 가치가 있는데 이는 차차 설명하여 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