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란 무엇인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정말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러한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 분석을 좋아라 하는 사람들에게 꽤 매력적인 서비스가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라고 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간략하게 말해 보자면 홈페이지, 블로그 등 웹 상에서 특정한 주소(URL)이 있는 페이지를 얼마나 많은 사람이 보았고 어떤 국가에서 어떤 브라우저로 보았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고 이를 통해서 사람들이 분석 및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내가 왜 이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에 관심을 두냐고? 간단하다. 원래 이런 업에 종사를 하고 있기도 하지만 내 관심분야 이기도하고 해서이다. 그리고 앞으로는 이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이라는 것을 단순하게 관심만(!) 두는 것이 아니라 조금 공부도 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앞으로 내가 공부한 내용을 조금 정리해서 관심이 있은 분들과 같이 댓글을 통해서 같이 이야기도 해보려고 하고 말이다.


그리고 이 포스팅은 참고로 그냥 나혼자 공부해야지~ 라고 하면 절대 안 할 것 같아서 이 포스팅을 보는 불특정 다수와 하는 약속의 의미의 포스팅이다. 이제 나도 성장을 좀 해야지... 맨날 입으로만 떠드니까 바보되는 것 같다. 여튼 그래서 나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포스팅으로 정리도 하고 그럴 예정이다.

물론 꾸준히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을 하겠다. 이런 약속은 못한다. 나도 데이트도 하고 블로그 다른 포스팅도해야 하고 일도 있고 여러모로 피곤한 88만원 세대니까 말이다. 여튼 꾸준히 적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