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 게임정보 | 리그오브레전드 TIP :: 롤 끊김 현상. 핑은 정상 그런데 FPS의 편차가 크다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TIP :: 롤 끊김 현상. 핑은 정상 그런데 FPS의 편차가 크다면?





내가 즐겨하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그런데 얼마 전부터 이게 엄청나게 게임이 끊기기 시작했다. 왜 그럴까 아무리 인터넷을 뒤져보고 나름 해결책이라고 하는 것을 다 해봤는데 성과는 없었다. 참고로 보통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내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다음과 같다. 


1. 핑(Ping) 불안정 및 인터넷회선의 불안정

2. 어도비에어, 플래쉬 플래이어의 문제

3. 입, 출력장치의 부접합

4. 판도미디어 부스터 문제


우선 나의 경우에는 1, 2, 4 경우 모두 아니었다. 3번의 경우에 해당했다. 하지만 처음에 3번의 문제의 경우 왜 이런일이 발생하나 의문이었다. 보통 FPS의 변동폭이 심해서 게임 끊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조사를 하다도면 마우스 혹은 키보드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나의 경우에는 마우스, 키보드 모두 정상적으로 꼽혀져 있었다. 그 다음으로 생각해 본 것이 USB 슬롯의 문제 혹은 메인보드의 문제 인데 테스트 결과 모두 정상적이었다. 그럼 대체 무엇일까? 사실상 포기를 하려던 가운데 얼마전에 블로그 포스팅 정리를 위해서 내 예전 포스팅을 보던 중 입력장치와 출력장치에 대한 포스팅을 보게 되었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입력장치. 앗! 잠깐만 그럼 혹 출력장치에 문제가 발생해도 리그오브레전드에 FPS가 불안한 상태가 되지 않을까?”


사실 얼마 전부터 나의 모니터에서 뿜어내는 음량이 불규칙적이었고, 평소에 비하여 더 낮은 소리로 출력이 되었다. 그래서 아주 기본적인 모니터와 컴퓨터간의 연결을 확인해보았다. 이건 정상. 그럼 다음문제 모니터와 콘텐트(전원공급)의 문제. 앗! 그러하다. 여기에 문제가 있던 것. 전원공급장치와 콘센트를 연결하는 연결이 완벽하지 않았던 것이다. 다시 제대로 연결하니 아주 잘 된다. 





정리하여 보면 리그오브레전드, 롤의 FPS의 변동은 PC의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하드웨어 입력장치와 출력장치에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여도 불안정하여 게임을 하는 방해요소가 될 수 있다는 것. 이 점 꼭 알아두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