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 제품리뷰 | 보급형, 입문용 "DSLR Cannon 100D" 를 만족하며 쓰는 이유.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장비병이 있다. 그렇다고 고가의 사용하지도 관리하지도 않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아니고 그냥 내가 관리하고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선에서 제품을 구매한다. 그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 DSLR 이다. 필자가 가지고 있는 제품은 바로 보급형, 입문용 DSLR 이라고 알려져 있는 캐논(Cannon) 100D 제품이다. 사실 크롭바디에 렌즈도 한정적이어서 정말 고퀄리티의 사진을 촬영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는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다.


가볍고, 간편하다. 




- 필자의 친구중에는 하이앤드급 DSLR를 가지고 있는 녀석이 있다. 렌즈도 고가다. 하지만 그 친구는 들고다니지 않는다. 정말로 외국여행을 가거나 하는 경우에 들고다닌다. 그렇다고 외국여행을 자주가는 것도 아니고 말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무겁기 때문이다. 필자의 Cannon 100D의 경우에는 가볍다. 그리고 작다. 그 때문에 휴대가 간편하고 똑딱이 만큼은 아니지만 방에 넣고 다니기는 등 휴대성이 높다. 


그래서 필자는 출근을 하거나 친구를 만나러 갈 때도 부담없이 카메라를 들고다닌다. 설령 촬영을 하지 않더라도 말이다. 그리고 이렇게 자주 들고 다니니 사진을 촬영하는 일이 많다. 하나의 기록이고, 추억을 남기는 일이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은 잘 나온다.



-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것만이 장점은 아니다. 꼴에 DSLR 이라고 사진도 나름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나온다. 휴대폰이나 똑딱이로는 촬영할 수 없는 수준의 퀄리티가 보장되다 보니 나 스스로도 만족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풍경, 인물, 접사 등이 비교적 잘 나오기 때문에 촬영을 하는 것이 즐겁다. 


싸다. 중고가 걱정이 없다.



- 마지막 강점은 저렴하다는 것이다. 모든 제품을 구매하기에 앞서 중고가격 이라는 것을 무시할 수 없다. 카메라의 경우 셔터수에 따라서 중고가가 매겨지는데 비싼 하이앤드 카메라의 경우 셔터수 때문에 촬영을 마음껏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셔터수는 카메라의 수명(?)관도 관련이 있다.) 앞서 말한 친구의 경우도 그러하다. 하지만 Cannon 100D 의 경우에는 최저가 검색하면 550,000 원이면 적당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싸기 때문에 막 촬영할 수 있고, 솔직히 중고로 내다팔 생각도 없기 때문에 부담이 덜하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필자는 Cannon 100D 의 구매를 너무나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제품리뷰라고 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지만 카메라 리뷰이기에 마지막 멘트는 필자가 지금까지 촬영한 사진으로 대체하려고 한다.


Cannon 100D로 촬영한 사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