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 어필리뷰 | 1Password 가장 효율적인 ID, PW 관리 애플리케이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회원들의 개인정보 및 ID 등을 유출하는 사례가 급속하게 늘고 있다. 또한 메신져 및 SNS ID를 해킹당하여 피해를 보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 더 이상 이러한 뉴스는 낯설지 않은 익숙한 뉴스이다. 이러한 문제의 대부분은 기업들의 보안정책 및 관리시스템에 의하여 발생하는 것이며 이러한 피해는 소비자들이 고스란히 떠안게 된다. 기업에서 나름의 보안정책 및 관리시스템을 개선하고 있긴 하지만 언제나 이러한 시스템을 비웃는 사람들은 당연하다는 듯 이것을 뚫어낸다. 그렇다면 이를 막아내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일까?


최선의 방법은 없다. 다만 사용자 역시 자신의 정보관리에 힘을 쓰고 보안에 신경써야 한다는 것. 이번 시간 필자는 자신의 ID 및 PW 를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 하나를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1Password" 라고 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1Password 의 기능

- 1Password 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자신의 ID/PW 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웹 사이트에 가입을 하게 되었을 시 자동으로 생성될 수 있으며 비밀번호 역시 랜덤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며 몇번의 클릭만으로 보안처리된 ID/PW 를 자동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비슷한 서비스로는 애플의 키체인이 있다.)


또한 은행 및 계좌정보, 신용카드 정보 등도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중요한 정보를 관리하고 운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은 물론이고 윈도우, 맥과 같은 PC OS 에서도 별도의 설치가 가능하다. 물론 모두 유료로 구매를 해야 하긴 한다. 가격은 아래와 같다.


윈도우용 | 49.99$

맥용 | 49.99$

윈도우 + 맥용 | 69.99$


가격이 다소 비싸다고 볼 수 있는데 한번 구매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인센스 키를 발급하여 주기 때문에 필자는 절대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모바일의 경우에는 무료이지만 저장할 수 있는 ID/PW의 갯수에 한계가 있다. (다운로드 및 구매는 아래 링크참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링크참조 | 1Password 다운로드 [PC], [Mobile]


1Password 의 효율성

- 1Password 의 경우 앞서 말했지만 자동으로 ID/PW 를 입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PC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마찬가지. iOS의 기본 모바일 웹 브라우저인 사파리 및 1Password 서드파티를 지원하는 웹 브라우져라면 모바일에서도 자동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1Password" 역시 모바일 웹 서핑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필자의 경우에는 1Password 가 아니라 키체인을 사용하긴 하지만...]


1Password 의 동기화

- 1Password 의 경우 사무실, 집, 모바일 모두 동기화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물론 동기화 전에 관리되고 있는 ID/PW 는 모두 암호화 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동기화는 드롭박스(또는 아이클라우드)를 통하여 이루어지게 된다. 때문에 동기화를 위해서는 드롭박스가 PC와 모바일 장비에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모두 로그인은 되어 있어야 하는 상태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