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 IT정보 | Synology NAS QuickConnect (시놀로지 나스 퀵 커넥트) ID 생성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게 되면 다양한 부분에서 편의성을 느껴볼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퀵 커넥트 아이디(QuickConnect)라고 하는 것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나스 DSM 에 들어갈 수 있다. 복잡하게 IP 나 DDNS 주소로 접속하지 않아도 된다. 그때문에 필자도 이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만에 NAS QuickConnect ID 를 설정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QuickConnect ID 설정하기



- 우선 이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NAS DSM 내에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을 하여야 한다. "DSM 접속 > 제어판 > QuickConnect" 이러한 순서로 접속을 하게 되면 시놀로지 나스의 퀵커넥트 아이디 설정까지 들어갈 수 있다. 



우선 퀵커넥트 아이디를 활성화 시켜준 뒤에 빈 공란에 ID 설정만 해주면 된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 준 뒤에 하단에 나와있는 퀵 커넥트 주소로 접속을 확인해 보면 아주 간단하게 접속하여 각 개인의 NAS 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위 캡쳐 화면에서 흐림처리된 부분은 내 ID 와 퀵 커넥트 ID 로 보안을 위해서 이렇게 처리 했다.]


관련 글 | 나스관련 다른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