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25)
E-Commerce 시장 변화를 앞두고 있다? 요즘 젊은 층에게 쇼핑을 하는 공간은 매장이나 점포가 아니라 온라인 MALL 이다. PC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하는 것이 더 익숙하다. 간편결제 시스템이 거의 대부분의 몰에 적용됨에 따라서 E-Commerce(이커머스) 시장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E-Commerce 시장은 지금보다 더 많이 변화할 것이고 더 많이 발전한 것이다. 그럼 과연 어떻게 바뀔 것인가? ― 개인과 개인의 거래가 활발해 진다?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뭐 아직 정비를 하고 있어서 그런지 정식 론칭은 되지 않았지만 필자의 예상으로는 2018년 상반기 안에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처음에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가 별도로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겠지만 시간이..
배터리 어디까지 알고 있니? 2화 ― 스마트 디바이스 시대 & 리튬이온, 리튬폴리머 배터리 그리고 메모리효과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¹배터리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 시간에는 1차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았던 지금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배터리 2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그리고 약간의 추가 내용도 다룰 예정이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포스팅 링크 : https://goo.gl/5o8tNe — 리튬이온 배터리아마 지금의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배터리 종류가 아닐까 싶다. 리튬이온은 고성능 배터리(3.6V)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충전과 방전의 사이클이 상당히 진보(?)했다. 또한 과거의 배터리들과 다르게 완전방전 후 완전충전을 하지 않아도 배터리의 성능 저하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때문에 최근 많은 스마트폰 및 태블리PC, 노트북 등 다양한 제품 군에서 사용이 된다. 다..
파이널컷프로(FCPX)강좌 #16. 움직이는 대상 뒤로 자막을 넣는 방법 — 프레임 그리고 마스크 이전에 작성한 파이널컷프로 강좌 포스팅 중 ¹인물 뒤로 자막을 넣는 방법을 소개한 것이 있다. 이전에 영상이 고정된 화면 그러니까 화면에 HOLD 를 걸어서 멈춘 뒤에 자막을 인물 뒤로 넣는 방법을 소개 했다면 이번 포스팅은 그보다는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움직이는 인물 뒤로 자막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한다. (이전 포스팅을 보지 않아도 이번 글을 통해 효과를 넣을 수 있도록 작성할 예정. 굳이 예전 포스팅을 찾아볼 필요는 없다.) 이전 포스팅 : https://goo.gl/3SfZ61 — 드로우 마스크 적용하기 및 기초작업우선 편집에 사용할 영상 중 움직이는 인물 뒤로 자막이 보일 부분을 Cut 해준 뒤 그 부분을 복사해 준다. 그리고 복사한 클립에 드로우 마스크 (Draw Mask) 효..
배터리 어디까지 알고 있니? 1화 ― 배터리의 종류 휴대가 편리하고 포터블한 IT 장비에는 대부분 배터리가 들어간단. 그것이 무선충전 방식이던 유선충전 방식이던 아니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방식이던 어떤 식으로든 배터리는 존재한다. 해당 장비가 운동, 작동할 수 있게 하는 전기에너지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배터리에 대한 내용이다. 오늘은 그 첫번째 이야기로 배터리라고 불리는 종자들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앞으로 적을 글들이 많으니 서론은 대충 마무리 하고 바로 본론으로 넘어간다. ― 망간전지 (Mn)가장 역사가 오래되었으나 지금은 보기 힘든 종류다. 얼핏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AA형 전지처럼 생겼는데 이녀석 생각보다 역사와 유서 깊은 몰락한 가문의 전지다. 무려 1868년에 프랑스에서 발명. 그리고 정격전압은 1...
파이널컷프로(FCPX)강좌 #15. 영상, 영상으로 효과주기 — 영상 오브젝트 사용방법 및 무료 오브젝트 링크공유 영상을 작업하다 보면 영상을 조금 더 풍성하게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든다. 자막이나 화려한 효과가 아닌 빛, 플래시 같은 그런 오브젝트가 은은하게 들어가는 것 말이다. 이는 촬영을 하면서 물리적으로 시간적으로 담을 수 없는 영상의 볼륨감을 높여주고 조금 더 있어 보이는 (높은 퀄리티) 영상을 만들어 준다. 이번 파이널컷프로 강좌에서는 영상으로 영상의 효과를 주는 다시 말해 영상 오브젝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예정이다. — 영상 오브젝트가 근데 뭐지? 우선 본 강좌를 진행하기에 앞서 필자가 말하는 영상 오브젝트가 뭔지부터 짧막하게 설명하겠다. 영상 오브젝트란 쉽게 말해서 빛, 먼지, 안개, 비와 같은 것을 별도로 촬영한 것으로 그 배경이 검은색으로 되어 있어 본래 촬영한 영상에 입힐 수 있도록 ..
블랙팬서 ― 다음편을 위하여 희생된 작품... 얼마전에 영화 한편을 보았다. 제목은 블랙팬서. 흑형의 강렬한 피지컬을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고, 다음에 나올 MCU의 작품 "어벤져스 : 인피티니워" 바로 전의 작품이기에 정말 큰 기대를 가지고 봤다. 하지만 감상평을 쓰기 싫을 정도로 망가진 작품이 아니었나 생각이 된다. ― MCU 답지 않은작은 스케일개인적으로 실망한 부분은 스케일이 너무 작아졌다는 것이다. 원래 MCU의 스케일은 상상을 초월했다. 너무나 강력한 빌런이 나와 어벤져스 또는 각 시리즈물의 주인공을 궁지까지 몰고갔다. 바로 전에 나온 토르 라그나로크만 보더라도 우주에서 싸웠고, 토르는 과거 동료인 헐크와 싸우고, 헬라와 싸운다. 하지만 블랙팬서는 지구의 와칸다라는 꽤 잘 사는 동내에서 국지적으로 일어나며 싸우는 이유도 배경도 쪼잔..
구글크롬의 나쁜광고 차단 3화 — 구글은 무엇을 노리는 것일까? ¹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필자는 구글이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나쁜광고를 선별적으로 차단하는 내용에 대한 포스팅을 적었다. 오늘은 "구글크롬의 나쁜광고 차단" 시리즈에 대한 마지막 내용을 적어 볼까 한다.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내용은... (1) 구글크롬의 나쁜광고 차단 1화 — 나쁜광고가 대체 뭔데?(2) 구글크롬의 나쁜광고 차단 2화 — 온라인광고는 어떻게 변할 것인가? 구글은 어째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일까? 구글의 진짜 노리는 것은 무엇일까? ― 광고를 위한 장기적인 선택필자가 해당 내용을 보고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광고를 위한 구글의 장기적인 전략이 아닐까 하는 것이었다. 우선 구글은 광고 플랫폼을 서비스한다. 따라서 광고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심지어 이 구글광고는 구글의 꽤 든든..
블리자드의 마케팅 전략 — 콘텐츠 그리고 세계관의 공유 필자는 게임을 좋아 한다. 스타1시절 이전부터 페르시아 왕자가 도스로 돌아가던 때. 아니 그 이전 패밀리 오락기로 마리오를 즐겼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계속 한다. 혹자는 나이 먹고 무슨 게임을 하냐? 라고 하는데 적어도 필자에게 있어서 게임을 단순한 유흥이 아니라 생활이고 즐거움이며 스트레스를 푸는 도구이다. 조금 더 거창하게 말한다면 나의 역사이기도 하다. 그런 필자에게 있어서 큰 의미를 가지는 회사가 하나 있다. 바로 블리자드. 디아블로1을 거쳐 워2, 스타1, 디아블로2, 워3, 와우, 스타2, 디아블로3, 하스스톤, 오버워치, 히오스. 필자가 거쳐온 블리자드의 게임은 그들이 내놓은 모든 게임들과 동일하다. 그런 블리자드에 대한 이야기를 오늘 조금 해보려고 한다. 바로 블리자드의 마케팅에 대한 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