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32)
위메프와 암호화폐... 암호화폐는 정말 화폐로써 이용될 수 있을까?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논쟁이 뜨겁다. 기술을 빙자한 투기인가? 미래기술의 도화선이 될 투자인가? 이에 대한 의견은 대립하고 있고, 이와 관련한 정치권에서의 갈등도 심한편이다. 필자의 의견은 투기로 보기는 하지만 오늘은 이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암호화폐 본질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바로 화폐로써의 가치이다. #1. 암호화폐는 화폐인가? 아닌가?- 보통 화폐라고 하면 우리가 물건을 사는데 지불하는 돈을 말한다. 지폐나 동전처럼 형태가 있는 것도 있고, 신용카드, 체크카드처럼 디지털화된 것도 있다. 또한 사이월드의 도토리, 카카오의 카카오페이와 같은 특정 서비스에서만 사용가능한 가상형태의 화폐(가상화폐)도 있다. 이유나 종류가 어찌되었건, 물건은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간의 거래가 성사되기 위한 아주 중..
edelkrone FlexTILT Head 2 / 에델크론 플렉스틸트 헤드2 : 다양한 촬영이 가능한 영상.사진촬영 보조장비 아마 취미로 사진이나 영상을 다루는 분들이 참 많을 것으로 생각 된다. 굳이 취미가 아니더라도 필요에 의해서 업무를 위해서 하는 경우도 많고 말이다. 영상 콘텐츠가 광고로써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영상을 편집하고 촬영하고 사진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원하는 장면, 원하는 각도를 촬영하기란 어려움이 많다. 예를 들어서 정탑이라고 부르는 위에서 아래로 피사체를 촬영하는 경우 사진은 촬영이 가능하지만 영상은 떨림 때문에 촬영이 어렵다. 삼각대를 놓고 촬영을 하더라도 삼각대 다리가 걸려서 제대로 된 장면을 촬영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이럴 때는 별도의 장비가 있으면 좋은데 필자가 추천하는 장비는 “edelkrone FlexTILT Head 2” 이거다. #1..
DSP, SSP DMP 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서두 없이 바로 본론으로... 오늘 다룰 내용은 DSP, SSP, DMP 이다. 온라인 마케팅 광고 플랫폼의 종류인데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1. DSP (Demand side Platform)- DSP 플랫폼은 아주 쉽게 설명하면 온라인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¹인벤토리)를 광고주가 보다 손쉽게 관리하고 입찰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서 각 언론사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여러 배너들, 여기에 쉽게 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냥 언론사랑 계약해서 따면 되는 거 아닌가요?” 라고 반문 할 수 있는데 만약 그렇게 해서 집에 넣고 싶은 언론사가 10군데라면 10곳 모두 그런식으로 계약하고 광고자료를 전달 할 것인가? 이렇게 할 수 있기는 하지만 이것이 ..
카카오의 사령탑교체,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카카오그룹이 CEO를 교체했다. 과거의 이석우 최세훈 공동대표에서 여민수 조수용으로 교체. 여민수, 조수용이라는 인물은 광고와 브랜드의 전문가이다. 지금까지의 카카오가 튼실한 국내 사용자를 바탕으로 기업의 내실이나 투자를 유치받고 M&A와 분사로 사업을 확장했다면 이제는 카카오의 브랜드화에 더 힘쓰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령탑의 교체가 앞으로 카카오에 어떤 변화를 불러 올 것인가?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보도록 하겠다. (어디까지나 필자 개인의 예측이니 믿거나 말거나...) #1. 카카오를 카카오답게?- 카카오의 시작은 새로움과 혁신이었다. 공짜문자라는 시장을 열었고, 지금은 MIM 서비스를 넘어 다음과 합치더니 이제는 플랫폼화 하여 안정권에 이르렀다. 인터넷은행이라는 시장 카카오페이로 열..
파이널컷프로(FCPX)강좌 #11. 움직이는 사진 (?) 시네마그래프(Cinema Graph)를 만들어보자 인터넷을 뒤적거리다 보면 분명 동영상인데 사진처럼 전체는 움직이지 않고 부분만 움직이는 "움직이는 사진" 을 발견하게 된다. 이것을 보고 신기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건 시네마그래프라고 하는 스킬이다. 시네마(영상) + 포토그래프(사진)의 합성어인 이 시네마그래프는 영상의 부분만 움직이게 하고 나머지는 정지시켜 신비로운(?) 또는 감각적인 영상을 만들어 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널컷프로(FCPX)를 통해서 앞서 말한 시네마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마스킹 이용하기 - 파이널컷프로에서 시네마그래프를 만드는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키잉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우선 클립의 정지되었으면 하는 부분의 시작점을 정한 뒤 Cut 해준다. (2) 그 다음..
마이클포터의 본원적 전략에 대하여... 본원적 경쟁전략이라는 말이 있다. 이 용어는 나의 브랜드, 상품, 서비스가 속한 산업군 내에서 다른 경쟁상품들과 효과적으로 경쟁하고 승리하기 위하여 취할 수 있는 전략의 큰 카테고리를 말한다. 이 전략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그리고 각 전략에 따라서 다른 전략과 포지션으로 경쟁사와 경쟁하고 소비자에게 어필하라고 이야기를 한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본원적 전략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보고자 한다. #1. 원가우위 전략 (넓은 범위)- 원가우위 전략은 사용가능한 모든 방법을 통하여 원가를 낮추는 방법이다. 소위 규모의 경제에서 중요한 전략적 요소가 되는 부분으로 생산시설의 발전, 인적쇄신 등을 통하여 제품의 원가를 낮추고 낮아진 만큼 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전략..
차량용 IVI(in-vehicle infotainment)시스템 최근 IT에 대한 새로운 기술을 이야기 할 때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것이 바로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이다. 조금 오바해서 말을 하면 마치 모든 IT기술이 자동차산업을 위해 존재하는 것처럼 말이다. 그리고 자동차를 만드는 제조사가 아닌 회사에서도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고, 자동차에 이용할 수 있는 여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우리가 알고 가면 좋을 용어가 있다. 바로 차량용 인포테이션 시스템 (IVI) 기술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IVI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1. IVI 시스템- IVI 시스템(인포테인먼트)은 in-vehicle infotainment 의 약어. 어려운 영어가 있는 것 처럼보이지만 우리가 차에타서 듣는 라디오, 네이게이션, 음성명령, 자동안전진단..
파이널컷프로(FCPX)강좌 #10. 너무 커져버린 파이널컷프로 라이브러리 파일? 랜더링파일을 정리하자! 18’ 01.25 _ 파이널컷프로(FCPX)강좌 #10. 너무 커져버린 파이널컷프로 랜더링파일 정리하기. 파이널컷프로(FCPX)에는 라이브러리 파일이 존재한다. 이 라이브러리 파일은 파이널컷프로에서 그 어떤 영상을 편집 또는 수정할 때 무조건 적으로 생성되는 오리지널 파일이다. 영상이 일반 엑셀 및 이미지 파일에 비하여 절대적인 용량이 많기 때문이 보통 이 라이브러리 파일 역시 꽤 큰 용량을 자랑한다. 하지만 영상의 클립 수와 비교하여 생각하였을 때 각 클립의 용량은 크지 않는데 이녀석은 그것을 다 합쳐 놓은 것보다 더 많은 용량을 가질 때가 있다. 그 이유는 바로 랜더링 때문. #1. 랜더링?- 랜더링이란 영상을 만들어낸 과정을 말하는 것인데 여기에는 도형, 시점, 타이틀, 매핑, 조명효과 등 다양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