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 IT정보 | 맥북 13인치에서 스크롤 방향 변경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윈도우에서 맥북으로 넘어온 사용자이다. 사실 넘어왔다기 보다는 그냥 둘다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다만 윈도우를 10년 넘게 사용해 오면서 맥북 OS 환경보다는 윈도우 환경이 더 익숙하다. 물론 기본적인 맥 OS 의 구동이나 이런 부분은 둘다 너무 쉽고 편하게 적응할 수 있다만 마우스 스크롤은 정말이지 적응하기가 참 힘들다. 윈도우와 맥의 환경은 휠 부분은 완전 반대이다. 때문에 윈도우를 사용하던 사람이 맥을 사용하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이를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Scroll Reverser 라고 하는 유틸리티이다. 이 유틸리티는 스크롤 방향을 반대로 바꾸어 주어 휠만큼은 윈도우 환경에서 처럼 위로 올리면 위로가고 아래로 내리면 아래로 내려가도록 해준다.


Scroll Reverser 다운로드

-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참조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링크참조 |  Scroll Reverser 다운로드 페이지


Scroll Reverser 사용법



- 사용법은 우선 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시킨다. 그럼 페이지 상담에 위아래로 향하여 있는 아이콘이 하나 생긴다. 여기서 스크롤 반전을 선택하면 끝. 



조금 더 디테일 한 설정 예를 들어서 트렉패드는 기존것을 유지하고 마우스만 스크롤 설정을 바꾸어주고 싶다거나 한다면 해당 프로그램의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체크박스 클릭만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이 Scroll Reverser 로 인하여 필자는 보다 편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맥북에서 마우스 스크롤 방향이 불편하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