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 PC 정보 | 윈도우 무선랜카드 드라이버 설치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를 포멧하고 나게 되면 랜카드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랜선을 잡아주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잡아주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 랜카드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주면 자동으로 랜선을 인식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의 랜카드가 어떤 랜카드인지 몰라서 설치를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랜카드 드라이버를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이를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이 바로 통합 랜카드 설치 드라이버를 이용하는 것이다.


통합 랜 카드 드라이버 - 3DP NET

- 위 프로그램은 통합 랜 카드 드라이버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랜카드 드라이버를 알아서 찾아 그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는 녀석이다. 필자 역시 이 드라이버를 통하여 포멧후 랜 카드를 잡아준다. [가장 먼저 이 녀석을 설치하고 그 다음에 메인보드나 기타 셋업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는 순으로 진행된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고 다음을 연달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를 한 후 해당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면 초기에 본인의 랜 카드가 어떤 것인지 확인할 수 있고 그 다음에 해당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만 하면 끝. 간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