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보기

| 제품리뷰 | 와이파이 메모리카드 추천 | 도시바 Flash Air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DSLR 장비 중에서는 와이파이를 지원하여 무선으로 타 장비에 사진 및 영상을 송수신 할 수 있는 제품이 있는가 반면 그렇지 않은 제품도 있다. 필자가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캐논 100D 제품의 경우에는 후자에 속한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는 와이파이메모리카드를 구매하여 메모리카드에서 사진을 바로 스마트폰을 옮기고 있다.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바로 도시바(ToShiBa)의 Flash Air 이라고 하는 제품이다. 


와이파이 메모리카드란?

- 이 제품은 간단하게 말해서 와이파이를 메모리카드에서 지원하여 모바일 장비로 바로 옮길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때문에 사진을 촬영한 다음에 SNS 및 친구에게 사진을 즉시 전달 할 수 있다. 이러한 메모리카드를 우리는 와이파이 메모리 카드라고 부른다. 도시바의 플래시 에어제품 역시 마찬가지.


와이파이 메모리카드 도시바 Flash Air

- 메모리카드는 모두 규격화되어 있기 때문에 디자인은 뭐 별거 없다. 기능적인 부분에 대해서만 언급할 예정인데 일단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이 제품이 와이파이 상태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장비에 무조건 맞물려 있고 해당 장비가 ON 상태여야 한다. DSLR 의 경우 무조건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여야 하며 PC에 연결하였을 경우에도 PC 의 전원이 들어와 있어야 된다.


이렇게 연결을 시키게 되면 사용자가 설정한 와이파이 이름을 모바일에서 찾을 수 있게 된다. 참고로 사용자는 와이파이 메모리카드에 대한 기본적인 설정을 PC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설정할 수 있다.


링크참조 | 플래시에어 PC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여튼 앞서 말했듯 설정을 하고 나면 사용자가 설정한 메모리카드의 이름이 Wifi 목록에서 찾을 수 있다. 그렇게 해당 메모리카드와 와이파이로 연결을 하게 되면 그 다음에는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메모리카드의 사진과 영상을 받아올 수 있게 된다. 


링크참조 | 플래시에어 iOS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간단하다. 설정은 어렵지 않으며 다운로드 역시 어렵지 않다. 이러한 와이파이 메모리카드를 통하여 보다 퀄리티 있는 사진을 즉시, SNS 에 올릴 수 있으며 윈도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옮기기가 쉽지 않을 때도 꽤 유용하게 사용된다. 경쟁사의 제품으로는 산디스크, 트랜센더스 등의 브랜드 제품이 있는데 그거 사도 된다. [솔직히 메모리카드야 뭐 다 거기서 거기니까...]